이 책 '백만장자 시크릿'은 제목 그대로 부자, 즉 백만장자들의 비밀에 대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어쩌면 알 수도 있지만 실천하지 않았던 사항들입니다. 이 책은 부자가 되고 싶다면 부자들의 생각, 행동 등을 따라 하라고 소개합니다. 그러면서 저자 본인이 느끼고, 경험했던 부자들의 패턴을 알려줍니다. 막연히 어림짐작만 하고 있었던 부자들의 습관들을 파헤쳐줍니다. 우리는 대부분 잘 알고 있지만 실천하지 않았을 뿐입니다. 우리는 해야 할 것을 이미 알고 있고 행동하기만 하면 됩니다!
1. 일단 행동하라!
100% 완벽한 계획을 짠 후에 실행하려고 한다면, 다음 생에도 실행하지 못할 것입니다. 완벽하게 계획을 세우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부자가 되려면 계획이 완벽하지 않더라도, 계획을 다 짜지 못하였더라도, 일단 행동해야 한다고 이 책은 말하고 있습니다. 일단 시작을 하고 그때그때 계획을 적절히 수정하면서 진행하는 것입니다. '준비, 발사, 조준'의 긍정적인 사고방식과 태도로 행동할 때 성공할 확률이 높습니다. 슈팅을 안 했는데 어떻게 골을 넣어 득점을 만들까요? 일단 슈팅을 한 다음에 골이 되든, 노골이 되든 그때 가서 수정하고 고민해야 할 문제입니다.
2. 부자들처럼 행동하라!
무언가를 시작할 때 가장 쉽고 가장 빠르게 할 수 있는 방법은 이전에 비슷하게 성공했던 사례를 따라 하는 것입니다. 내가 시행착오를 겪으며 몸소 익히는 것도 물론 좋습니다. 그러나 이 방법은 시간이 얼마나 걸릴지도 알 수 없고 더구나 성공하지 않을 위험도 있습니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이미 부자가 된 사람들의 사고방식, 태도, 습관, 행동들을 따라 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일 것입니다. 이것은 쉬우면서도 가장 어려운 방법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그들의 태도, 행동들을 습관으로 만들기는 어려울 겁니다. 우리의 본성, 게으름, 욕망 등을 뒤로하고 매우 성실히, 꾸준히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매일 아침에 물 한잔 마시기'하는 목표를 정했다고 치면, 너무너무 쉬울 것 같아 보입니다. 그러나 저는 하루 성공하기도 어려웠습니다. 저의 실제 사례입니다. 일찍 일어나지 않으니 아침이 분주하고, 아침을 먹을 시간도 없고, 하물며 물을 마실 시간도 없는 것입니다. 문제의 크기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당신의 크기, 나의 크기가 중요한 것입니다. 나의 크기, 나의 그릇을 키워야 합니다. 부자들의 루틴 중 하나를 따라 하고자 마음먹었다면 실행하십시오. '이런 상황에선 부자들이라면 어떻게 생각할까?' 고민하면서 산다면 나의 인생은 바뀌기 시작할 것입니다. 나의 생활 루틴을 예비 부자 준비생으로 생각하고 세팅을 합시다.
3. 부자들처럼 생각하라!
내가 나를 세뇌할 만큼 나의 가능성을 믿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 생각이 의심이 들더라도 생각을 집중해야 합니다. 이런 과정이 반복되다 보면 우주가 내가 생각한 대로 나를 만들 겁니다. 나의 그릇을 키워야 합니다. 우주가 그 그릇을 돈으로 채울 것입니다. 어떻게 우주가 돈을 채워줄 나의 그릇을 키울 수 있을까요? 우선 잘 받는 사람이 되도록 연습하여야 합니다. 이 표현이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누군가 나에게 칭찬을 할 때, 괜스레 '아니에요', '별 것 아니에요'라고 대답하는 경우가 대부분일 것입니다. 겸손의 표현이고 우리가 '칭찬받을 것이 아니에요'라고 생각하진 않지만 대중적으로 하는 리액션입니다. 여기에 내가 받은 만큼 똑같이 상대에게 칭찬을 되갚아 주려는 성향이 있습니다. 기브 앤 테이크인 거죠. 그러나 앞으로는 칭찬은 그냥 받아들이는 연습을 해야 합니다. 칭찬을 들으면 '고마워요'라고 말하는 연습을 합시다. 그 칭찬을 받아들이고 내 것으로 소유함으로써 내 그릇을 키울 수 있습니다. 돈을 아끼는 것이 답이 아닙니다. 한 달에 한번 정도 내가 원하는 힐링을 하면서 우주에게 "나는 풍요롭다. 행복하게 산다."는 메시지를 보내면 우주는 알았다고 답하며 자기가 할 일을 열심히 해줄 것입니다. 나에게 더 큰 기회, 더 많은 기회를 줄 준비를 할 것입니다.
4. 마치며
이 책은 어떤 사람이 보기엔 허무맹랑한 소리같이 들릴 수도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자기계발 서적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내용이기도 합니다. '믿는 대로 이루어진다' 같은 듣기 좋을 소리일 수도 있죠. 하지만 중점은 한 가지입니다. 피아니스트가 되고 싶다면, 성공한 피아니스트의 패턴을 따르면 되고, 엔지니어가 되고 싶다면 성공한 엔지니어를 찾아가 조언을 구하고 대화를 나누는 것이 그 목표를 이루는 가장 쉽고, 가장 빠른 길입니다. 용기와 꾸준함도 필요하죠. 그러나 굳이 방법을 알고 있는데 돌아갈 필요는 없습니다. 우리는 지금 그 방법을 알았으니 실행하기만 하면 됩니다. 지금 당장 시작하시죠!
'블린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트래블 월렛 카드 발급 및 사용 방법 (0) | 2023.02.13 |
---|---|
코타키나발루 반딧불투어 일정 선택 (0) | 2023.02.09 |
알뜰교통카드, 광역알뜰교통카드 발급 및 이용 방법 (0) | 2023.02.03 |
한국경제신문 구독하고 밀리의 서재도 이용하자! (2) | 2023.02.02 |
댓글